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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선생님 수아

Special) 인벤토리 구성하기-1 본문

GameEngine/Unity3D

Special) 인벤토리 구성하기-1

정보선생님 수아 :D 2017.10.03 14:42

본 수업내용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잘 보시길 바랍니다 :D




------------소스코드 및 이미지 파일------------


Unity 12) Inventory_with_non_use_DB.zip


------------소스코드 및 이미지 파일------------







본 수업은 어느게임에서든 활용할 수 있는 인벤토리 만들기입니다.

인벤토리라는 주제 자체가 쉬운 주제는 아니기 때문에,

가능한 소스코드를 유의해서 봐 주기 바랍니다.

 더불어 본 스크립트에 사용된 소스는 다른 곳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잇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 

실제 코드로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:D




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'정보선생님 수아'를 추가해주세요 :D



8 Comments
  • 프로필사진 학생 2018.10.04 11:32 안녕하세요 강좌 정말 감사합니다. 잘보았습니다.
    혹시 여기서 사용한 아이템 파일을 사용해서 게임을 만들어도 될까요??
  • 프로필사진 2018.10.11 02:27 비밀댓글입니다
  • 프로필사진 학생 2019.08.07 11:56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 정말로 유용했습니다.
    혹시 아이템 아이콘 이미지 파일을 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에 사용해도 될까요?
  • 프로필사진 2019.09.21 17:57 비밀댓글입니다
  • 프로필사진 감사합니다.!! 2019.08.22 12:24 안녕하세요 우연찮게 이런 좋은 강의를 접하게되었습니다.
    한가지 궁금한점이 있는데, item.cs 에서 icon 속성은 별도의 방법으로 다룬다고 주석을 달아놓으셧더라구요ㅕ
    이게시글에선 설명이 되있지않은데 혹시 간략하게나마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
  • 프로필사진 2019.09.21 17:58 비밀댓글입니다
  • 프로필사진 인벤토리 찾다가... 2019.08.25 00:24 안녕하세요. 포트폴리오에 인벤토리 추가방법을 몰라서 참고 하려고 위에꺼 그대로 따라 해봤는데 오류가 나서 질문드립니다. ArgumentOutOfRangeException: Argument is out of range.
    Parameter name: index라고 문구가 뜨는데 여길 클릭하면
    인벤토리 스크립트 쪽에서
    for(int i=0; i<slotX*slotY; i++)
    {
    if(db.items[i] != null)
    {
    inventory[i] = db.items[i];
    }
    else
    {

    }
    }

    이부분에서 에러가 나는데... 어떻게 수정 해야할지 잘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.
    찾아보니까 비어있는 List에 접근하려고 해서 뜬거라는데
    유니티에서 따로 무엇을 만져야 하는지요??
    slotx:5
    sloty:4로 변경해놓았습니다.
  • 프로필사진 2019.09.21 17:57 비밀댓글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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